본문 바로가기

살 이/계속살기

핡, .

난 다하고 잘 수 있을까. 일본민족이 뭐지-_-
한국민족이 뭔지도 모르는데, 그리고 민족성이란 지배층에 의하여 만들어진 논리이고, 거기다가 공간적인 거리가 짧아지면서 같은 언어를 쓰는 타자를 문화적인 동질성을 기반으로 공동체적인 가치를 공유한다고 느끼면서 생각하면서 나오는 거니깐 그러니깐 그래서 일본은 뭐지 나 일본에 대해서 아는거 하나도 없음.

그리고 홉스봄이라는 분은 언어로 민족국가가 형성되지 않고, 민족주의가 민족에 선행한다는데, 말인즉슨 이데올로기로 사용하기 위한 헤게모니로써의 민족주의가 민족을 만들어내고, 그럼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은 민족과 자신을 일체화시켜서 그 특성을 자신의 특성으로 생각하고.......그럼..근데 이게 홉스봄이 한말 맞나, 섞이네.

그럼 민족성을 갖는 이유는 ㅂㅎㅅ교수말대로 역사적으로 공유되는 경험(특히 언어라는데;)과 사회경제적토대?(나 이거 아직도 이해를 못하겠군-_- 왠 사회경제적토대)에서...........그럼 왜 민족이라고 규정하는거? 같은 언어를 사용하면서 다른 민족국가에 편입되기를 원했던 어떤 민족에 속해있다고 칭해지는 여러분들은 어디가야하는 거임. 그러고 보니깐 우리나라도 북이요 남이요 제3국이요라고 했을 때 제3국이요라고 하신 한국전쟁포로분들도 계신다는.............뭐야 왠 민족-_- 결국 집단적으로 싸잡아서 지칭할때나 쓰는 것이 민족이지, 개인의 신변을 결정짓는 순간에는 민족이고 뭐고 그런거 없다는거 아닌가.

다른 단어가 없어서? 우리가 남이가? 우리는 한민족 잇힝~ 돌아버리겠다. 




나 왜했지, 홉스봄은 또 누구? 국화와 칼은 언제 읽지? 헐, 지난 일주일 내 앞으로의 삶에 큰 도움은 될터인데
당장 닥친 이건 어떻게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역시 잠이 준다, 잠이 줄어. 이러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결국 학점따겠다고 하는거임-_-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한테 이런 순간이 올줄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나 진짜 쩌는듯, 투정 쩔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배고프군-_-맥준읨 한캔 빨고 밤을 지새야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일은 목요일이니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것만 계속 쓰고 앉아있네. 진짜 웃음뿐이 안나오네-_- 시망이다 정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일 보니깐 조모임 두개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즐거워. 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