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장

이상 - 거울

아무생각이없습니다. 

습관은 무서운 것입니다. 
몇날 몇일을 집에서 뒹굴뒹굴하다보면 몸에 게으름이 들러 붙습니다.
게으름은 머리속을 녹으로 가득차게 만들고, 이 녹은 마치 300년은 족히 된 듯 합니다. 
잠시나마 삶의 의지를 불태우려 했던 시도는 머리속에서 시작되어 녹물마냥 흘러내리기만 합니다.

패배주의 회의주의의 말로가 무엇이냐라는 말에 ㅆ이 이야기했던 데로
말로까지는 아니었을지라도, 기방 구석진데 자리잡고 부드러운 살결속에 파묻혀
빠삐용에게 선고 한 "시간을 허비한 죄"를 누리는 이상의 시가 기억났다.
물론 외우지 못하기에 급 네이버 검색.

이상, 거울

거울속에는소리가없소
저렇게까지조용한세상은없을것이오

거울속에도내게귀가있소
내말을못알아듣는귀가있소

거울속의나는왼손잽이요
내악수를받을줄모르는-악수를모르는왼손잽이요

거울때문에나는거울거울속의나를만져보지를못하는구료마는
거울이아니었던들내가어찌거울속의나를만나보기라도했겠소

나는지금거울을안가졌소마는늘거울속의내가있소
잘은모르지만외로된사업에골몰할게요

거울속의나는참나와는반대요마는
또꽤닮았소
나는거울속의나를근심하고진찰할수없으니퍽섭섭하오